티스토리 뷰

star

장재인 가수 모든 정보

디지털데이터 2020. 9. 24. 18:22

장재인 가수 모든 정보

 

 

'슈퍼스타 K 2'에서 비록 3위를 하였지만 그 존재감만큼은 뛰어났던 가수 장재인은 그때 당시 여성 참가자로서는 최고의 관심을 받을 정도로 독특한 음색과 실력으로 화제가 되었다.

 

 

 



이후 2010년 10월 엠카운트다운에서 강승윤과의 듀엣 무대로 처음 방송활동을 시작한 후 꾸준한 음반과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그녀가 지향하는 음악은 포크 음악이며, 어릴 때부터 음악을 시작했다고 한다.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다고 전해지며, 7살 때 동요를 쓴 것이 그녀의 첫 자작곡이었다고 한다.

 

 




장재인이 '노래다운 노래를 만든 것 같다'라고 말할 정도의 자작곡은 중3 때 처음 쓰게 되었다고 한다. 실용음악과 중에서도 경쟁률이 높기로 유명한 호원대 싱어송라이터과에 합격하게 된 그녀는 본가가 있던 광주를 떠나 서울로 상경하게 되었다.

 





그녀는 '슈퍼스타K2'에 참가하기 이전부터 클럽 등에서 재인(才人)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했었고, 이후 음악적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재인 밴드'를 결성하여 슈스케 2에 참가하기 전까지 활동하게 되었다.

 

 




이 때문에 후에 '이승철이 홍대 클럽에서 장재인을 본 것 같다는 말을 하게 되었고, '사실 제작진이 장재인을 홍대에서 섭외해 왔다.' 라는 어이없는 루머가 형성되기도 했었다. 물론 실력이 되니깐 당연히 전문 가수 출신을 섭외한 것 아니냐는 루머가 형성된 것이다. 

 

 





장재인은 오디션때도 유난히 남달랐다. 여성 참가자들 중 가장 큰 키에 어울리지 않게 좀 어눌한 표현력. 하지만 노래를 부를 때는 180도 눈빛이 변하면서 독특하면서도 파워풀한 노래를 보여주었다. 그리고 그녀의 작사 작곡, 편곡 능력도 수준급이었다. 그 당시 싱어송라이터를 찾기 어려웠던 오디션 프로그램 초창기 때이기에 그녀는 유독 돋보였다.

 





그녀는 심성은 착하기 이전에 너무 여려서, 본선 무대에서 친한 친구들이 탈락할 때마다 눈물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 별명이 장또울 이였다. 장재인 또 울었다의 줄임말이다. 또한 중학교 때 같은 남자를 친구랑 같이 좋아하게 됐는데, 친구가 좋아하니까 안 좋아하는 척했다는 등... 여러모로 여리면서도 약간은 바보 같은 성격을 보였었다. 지금은 밝고 쾌활한 모습을 잘 보여준다.

 

 

 





마음이 여린 그녀이지만 음악적으로는 자기만의 철학이 확고한 고집불통이다. 좋아하는 아티스트는 산울림, 비틀스(특히 폴 매카트니), 재니스 조플린, 조니 미첼 등... 예전 아티스트이거나 포크 아티스트들이다.

 

 



남성 팬들 못지 않게 여성 팬들도 꽤 있는데 팬들의 성비율은 어느 정도는 맞는 듯싶다. 그리고 팬들의 연령대가 다양한 것도 특징이라면 특징인데 그녀의 음악적 소질이 여러 세대를 안을 수 있는 매력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장재인 소속사

 

 

앞으로 좋은 일만 생겼으면 했던 장재인이지만 2010년 슈스케2가 끝나고 나서 그녀는 데뷔한 후 소속사만 3번 옮기는 등 방황을 겪게 된다. 한때 친분이 있었던 정원영 교수가 이끄는 루바토행, 그 후엔 강승윤, 김은비와 함께 YG 행이 유력해 보였었다. 마지막에는 작곡가 김형석이 새로 세운 키위엔터테인먼트로 들어가게 되었다.

 

 



2012년 3월에는 소속사와의 계약이 종료되면서 혼자 활동하다가 전 매니저와의 인연으로 인해 나뭇잎 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하게 된다. 하지만 나뭇잎으로 이적한 이후 근긴장 이상증으로 인해 활동에 차질을 빚게 되었던 장재인은 2013년 여름에 다시 계약이 만료된다. 이후 학업에 열중하다가, 2013년 12월 3일 슈스케 2에서 심사위원으로 인연을 맺은 바가 있는 윤종신의 미스틱 89에 합류하게 되고 미스틱과의 계약이 만료된 후엔 이수영이 소속된 뉴에라 프로젝트로 이적하게 된다.

 

 




그동안 투병도 있었고, 이런 저런 일로 간간히 얼굴을 비추는 정도의 활동만 하게 된 것이 아쉽다. 이런 아픔이 있던 그녀는 최근 과거 성범죄에 피해자였다는 말을 인스타에 남기며 용기 있는 모습을 보였다. 그녀의 용기 있는 모습에 현재 연대하여 많은 응원의 글이 댓글로 남겨지고 있다.

 




장재인의 나이는 1991년 6월 6일 생으로 올해 30살이나 되었다. 전라남도 강진군 작천면 삼당리가 고향인 그녀는 대학 입학과 동시에 서울로 상경하게 된다.그녀는 1남 1녀 중 막내이다.

 

 



장재인의 키는 167.5cm이며 몸무게 48kg,혈액형 B형으로 최종학력은 호원대학교 실용음악과 졸업이다.

 



'슈퍼스타 K2'얼굴을 비춰 스타가 된 장재인은 2010년 SBS 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 OST 'Please' 첫 데뷔 앨범을 내었다. 현재는 많은 방황 끝에 가수 이수영이 있는 뉴에라 프로젝트에 소속되어있다.


 

'st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혜진 배우 모든 정보  (0) 2020.09.26
팝핀현준 모든 정보  (0) 2020.09.25
박세리 재산 모든 정보  (0) 2020.09.23
이필모 서수연 모든 정보  (1) 2020.09.22
김새론 배우 모든 정보  (0) 2020.09.21
댓글